매거진_리포터

뒤로가기
제목

최신 마루 트렌드!

작성자 마루스토리(ip:211.177.185.198)

작성일 2020-09-15 14:03:41

조회 27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최신마루 트렌드]


실내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바닥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 가장 신경을 써야하는 공사입니다. 뿐만 아니라 바닥은 피부와 직접 닿는 부분으로 피부에 느껴지는 감촉도 중요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시각적으로 편안하면서도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최신 마루 트렌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1)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대리석ㆍ스톤 등 석재 패턴 인기


최근 우드 디자인의 마루 뿐만 아니라 대리석, 스톤, 콘크리트 등 석재 패턴의 디자인을 구현한 마루 패턴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고급스러우면서도 질감이 우수해 가성비와 가심비가 높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천연소재의 석재 바닥재는 딱딱하고 차가운 느낌을 주지만, 스톤 디자인의 마루는 소재 자체가 우드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성질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성이 높고 유지관리도 편리합니다. 아울러 공간을 한층 더 부드럽고 편안하게 연출해 심리적으로도 안정감 줍니다.



2) 신선한 '패턴 시공', '혼합 시공'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열다.


마루는 일반적으로 계단식 시공이라 불리는 일자시공이 주를 이루지만, 보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거실이나 일부 공간에 패턴시공을 하는데요.

패턴시공은 W자 형의 청어뼈 모양의 헤링본 시공이나, 대청마루, 사선 시공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헤링본과 같은 패턴 시공에 두가지 이상의 마루 패턴이나 시공방법을 섞어 시공하여 더욱 리더미컬하고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연출하기도 합니다.


3) 마루 사이즈 확대로 시원하고 개방감 있는 공간 연출


일반적으로 마루폭은 90mm 내외로 폭이 좁으나, 최근에는 시원시원한 느낌으로 개방감을 주는 중폭, 광폭 사이즈의 마루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폭이 넓은 마루는 결합부위의 이음새가 적으며, 특히, 한솔SB 대리석 마루처럼 와이드하고 역동적인 패턴은 이국적인 공간을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강마루 와이드는 128mm, 길이 800mm의 중폭 규격으로 공간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무광 질감의 딥엠보를 적용하여 주거공간 뿐만 아니라 상공간에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